테디베어 잡지식 목록/코딩 잡지식

대충 끄적이는 코딩노트_유니티 라이선스 인증 - 테디베어

포근한테디 2023. 10. 19. 01:43
728x90
반응형

테디베어입니다.

본문은 제가 잊어버릴지 않을려고 적는것들입니다. ㅎㅎ 
그냥 이러이러한것도 있구나 하고 보시면 됩니다. 

 

제가 유니티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유니티 프로그램 라이선스안에 유로 라이선스와 무료 라이선스 이렇게 2가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개인이나, 회사의 매출이 조건보다 낮으면 무료 라이선스 사용이 가능하고, 회사 매출이 조건보다 높으면, 유료 라이선스을 이용해야 합니다. 

 

저는 개인이기 때문에 무료 라이선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무료 라이선스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재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저도 일정시간이 지날때마다, 라이선스를 갱신하는데.. 할때마다 헷갈리는 부분이 있어서 여기에 글을 적어 봅니다.

 

유니티 라이선스 만료

라이선스가 만료되면 그림과 같이 허브에서 메세지가 생성됩니다. 

 

라이선스 관리를 클릭합니다. 

유니티 허브 환경설정

환경설정 창이 생성되면서 라이선스 탭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라이선스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먼저 로그인을 진행해야 합니다. 로그인을 클릭하여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로그인을 하고 나면 로그인을 하라는 메세지가 그림과 같이 사라집니다. 

이제 라이선스 추가를 클릭합니다. 

새 라이선스 추가창이 생성이 되고, 라이선스 활성화에 대한 목록 3가지 새 라이선스 받기 2가지가 보입니다.

여기서 저는 무료 Personal 라이선스 받기를 진행 할 겁니다. 

무료 Personal 라이선스 받기를 클릭합니다. 

 

클릭을 하면 무료 Personal에 대한 내용이 뜹니다. 아까 말한것처럼 미화 10만달러 기준이 넘으면 무료버전을 사용 할 수 없다는 내용입니다. 

동의하고 Personal 라이선스 받기 클릭합니다. 

 

다시 허브 환경설정 라이선스 탭으로 돌아오면서 라이선스 목록에 새로운 라이선스가 생성된거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닫기를 누르고 새프로젝트를 생성하였더니, 정상적으로 생성이 되네요.!! 

인증방식이 쉽기는 하지만.. 어쩌다 한번 진행하다 보니 진행 방법이 기억 안날때가 있습니다.. 

그럴때마다 이글이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ㅎㅎ 

 

혼자 끄적여보는 코딩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